곡성군, 청년정책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

이희규 기자 / 기사승인 : 2023-07-21 16:20:16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청년인구 유출방지, 맞춤형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기본 및 시행계획 수립
▲ 곡성군, 청년정책 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

[뉴스서치] 곡성군이 지난 19일 군청 소통마루에서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.

이번 보고회는 청년인구 감소에 따른 지역 활력 저하 및 취약한 인구구조 현상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. 이를 위해 이상철 군수를 비롯한 부군수, 군의장, 군의원, 청년정책위원회 위원, 전남과학대 교수, 광주전남연구원 선임연구원, 청년연합회 회장, 협동조합 대표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.

군에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청년정책 5개년 기본계획 및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.

계획의 주요 내용으로는 청년 기본현황, 실태와 특성 분석을 통한 청년정책 방향 설정 및 제언, 청년인구 유입정책 추진을 위한 의견수렴, 인구감소 대응 청년 유출 방지 정책과제 도출, 곡성군 맞춤형 지역특성화 청년정책 발굴, 청년정책 추진을 위한 지원체계 및 재원조달 방안 마련, 청년정책의 실효성 증대를 위한 곡성군 청년정책위원회 및 희망곡성 청년파트너 등 민관 협력 체계 구성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마련 등이다.

용역 수행기관은 오는 12월까지 청년들의 현황과 특성을 분석하고, 전문가들 및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집하는 절차를 진행한다. 이후 결과를 바탕으로 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.

이상철 군수는 “곡성군의 고유한 지역적 특성을 반영한 실행 가능한 전략적 청년정책을 개발해 청년 인구의 유출을 막고 지역에 활력을 주입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
[저작권자ⓒ 뉴스써치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뉴스댓글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