부산 서구-윈덤그랜드부산 호텔, 일자리 협약

이한결 기자 / 기사승인 : 2023-05-02 18:20:13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하반기 개관 예정인 호텔 운영 인력 250여 명, 서구민 우선 채용에 협력
▲ 사진은 지난 2일 오후 공한수 서구청장과 서희용 윈덤그랜드부산 호텔 대표이사의 구민 일자리 창출 지원 협약식 모습

[뉴스서치] 부산 서구와 윈덤그랜드부산 호텔이 손잡고 구민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함께 나선다.

이를 위해 지난 2일 오후 3시30분 서구청장실에서 공한수 구청장, 서희용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.

양측은 이 자리에서 올 하반기 윈덤그랜드부산 호텔 개관과 관련해 호텔 운영에 필요한 인력 채용 시 서구 주민을 우선 채용해 구민 일자리 창출에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. 또 이와 관련해 서구가 직영하는 취업정보센터를 상시 활용하고, 오는 6~7월에는 현장에서 구직자를 면접·채용하는 ‘구인·구직 만남의 날’도 운영할 계획이다.

윈덤그랜드부산 호텔은 암남동 주상복합 현대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와 함께 건립된 지하 6층, 지상 28층, 객실수 271호 규모의 관광호텔로 호텔 운영에 필요한 인력은 경비 및 객실 관리 100명, 팀장을 비롯한 직원 및 요리사 150명 등 250여 명 규모로 알려졌다.

공한수 구청장은 “이번 협약이 구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또 하나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.”라고 말하면서 “앞으로도 민간 기업과의 보다 적극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구민들을 위한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라고 강조했다.

[저작권자ⓒ 뉴스써치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뉴스댓글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