김포시, 아동보호전문기관 · 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기관 공개모집

오보균 기자 / 기사승인 : 2022-05-12 11:19:14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보호관리의 전문성과 운영의 효율성을 위한
▲ 김포시, 아동보호전문기관 · 학대피해아동쉼터 민간위탁기관 공개모집
[뉴스써치] 김포시는 학대피해아동보호 및 아동학대 예방을 지원하기 위해 “아동보호전문기관” 및 “학대피해아동쉼터”의 시설을 마련하고 전문성과 운영 노하우를 가지고 관리할 위탁운영기관을 공개모집한다.

“김포시 아동보호전문기관”은 학대피해아동 및 그 가족을 대상으로 교육 · 치료 · 보호서비스 및 전문 상담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며 주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김포시 구래동에 위치하고 전용면적 286.58㎡규모로 6월 준공해 7월 개관할 예정이다.

“김포시 학대피해아동쉼터”는 학대피해아동에게 안정적 주거환경을 제공해 심리치료 및 양육 등 보호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.

시는 남·여시설 설치를 위해 공동주택을 매입해 소유권 이전등기를 마쳤으며 리모델링 공사 완료후 7월 개소할 예정이다.

신청 자격은 아동학대 및 보호사업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이면 신청가능하며 5월 24일까지 김포시 여성가족과에 방문 접수하고 수탁기관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수탁자로 선정된 기관은 향후 5년간 위탁운영하게 된다.

김포시는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아동보호 및 학대예방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다양한 경험 등을 가진 운영기관을 선정해 아동의 학대피해를 줄이고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.

[저작권자ⓒ 뉴스써치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뉴스댓글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