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동구, 132주년 노동절 기념해 참신한 노동정책 발굴 위한 온라인 토론회 개최

이정화 기자 / 기사승인 : 2022-04-26 08:14:36
  • -
  • +
  • 인쇄
오는 29일까지‘강동구 노동자 온라인 토론회’참여자 모집
▲ 강동구청
[뉴스써치] 강동구가 132주년 세계 노동절을 기념해 다음달 6일 온라인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.

강동구 노동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토론회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해, 장소의 제약 없이 다양한 계층의 노동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.

토론회는 ‘우리의 노동을 이야기한다’라는 주제로 지난 2년 간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함께 겪어 온 경험들을 공유하며 앞으로 변할 코로나19 이후의 삶에 대해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.

서울노동권익센터 최은영 정책연구위원과 강동노동인권센터 최형숙 대표의 발제를 시작으로 직종별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고 퍼실리테이터의 참여를 통해 보다 많은 의견이 오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.

온라인 토론 과정에서 나온 의견은 전문가 검토를 거쳐 강동구 노동정책에 반영될 수 있다.

토론회 참가를 원할 경우, 오는 29일까지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강동구청 노동권익센터로 전화 접수하면 된다.

신청서는 강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.

이정훈 강동구청장은 “노동절을 맞아 힘든 시기를 함께 지나 온 모든 노동자들에게 힘과 위로가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”며 “강동구 노동정책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의견이 많이 나와 노동자 권익구제에 기여하길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[저작권자ⓒ 뉴스써치. 무단전재-재배포 금지]

뉴스댓글 >